"종북" 종북 하는데..
종북(從北) ㅡ 북을 따르는 행위, 북을 따른는다는 것은 북한의 권력에 복종하고 그 사상(주체사상파)을 따른다는것인데..

나는..북한에 가본적도 없고, ..국방의 의무도 다했고,..
미안하지만, 북한 사상을 좋아하지도 않는다..
...
그런데..
내가 이명박 정권이 싫어했다는 이유로...
혹은 레이디 각카의 (내 생각엔 잘못 된것 같아..)정책에 대해 비난한다고 해서

 


내가 종북이란 말인가!! ??

댓글로.."제 생각은...이런데요 저런데요.., 저는 님이 싫어요.." 이런건 상관없다.

하지만..

이런글 달면 "종북으로 몰릴수도 있습니다" 등의.. 댓글은..

북한의 "5호 담당제" 가 떠오르는 ... 상호 검열 수준이 아닌가 싶다.

민주주의에서 "자기검열"은 심각한 문제다.

그런데..
네티즌 스스로가 빅보스가 되어 서로 "상호 검열"을 한다면
결국 미필적 고의로 상대방을 "자기검열"의 감옥에 가두게 되는것이다.


그리고 더불어..18..C8 이라고도 쓰는 시팔 이라는 욕은..
사실...여성의 성기를 뜻하는 씹->시 ,가 된다..
즉..몸파는 놈.여자..창녀!!.를 뜻하고..

니미럴은...니네 엄마랄할,.,
즉..영어욕으로 하면 mother fucker 가 되는것이다..
더 별거 아니게 보이는욕이..

제길인데...제길은...
제기럴 -> 지 애기랑 할..
머...아주 심각한 욕입니다..

어쨌거나.. 아주 해서는 안될 욕들이다..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나는 별 뜻없이 "18" 이라고 썼지만
상대에게 아주 상상할수 없는 심한 말을 한것이다..

"종북" 이라는 말은 참 우수운 용어로..
기독교인이 종독이라 하지 않으며...부처를 믿는다고..종불 이라하나...?
엄마나 아빠에게 종부, 종모 혹은 애인에게 종애 하지 않듯..

"종놈" 정도의 표현을 어쩃거나..거침없이 던진 형태 이니..

아무쪼록..알고 썼으면 하고..

함부로, 그들이 만든 프레임의 용어를 재미로라도 안썼으면 하는 바램이다.

'시사에 한마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보험 고민  (0) 2013.06.03
어디가 즐거웠던 홍대앞 이지?  (0) 2013.05.14
윤씨 사건 예언  (0) 2013.05.10
개미들의 반란..  (0) 2013.05.10
내가 바라보는... 분단장 선거 예측  (0) 2013.04.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