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는 꽤 많이 가봤지만...고베는 처음이라 늘 고민만 했다가..

이번에 비엔날레가 열린다는 소리에..고베로 출발~

 칸사이 공항에서 고베를 가는 방법은 크게..기차.버스.배   이렇게 있는데..

편도로 버스는 1900엔 , 배는 1800엔 ..기차는 안봤음.. 보통 기차를 이용 하는 사람들은 칸사이 스루패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쓰다보니..난 패쓰~

  버스는 85분? 정도 걸린다는데..배는 30분이면 간단다..

그래서 지도 봤더니...아..배가 빠를수밖에!! ㅎ

근데..나중에 올때는 버스로 왔는데...85분 걸린다더니..차가 안막혀서인지.. 60분에 왔고..

산노미야역 부근에서 출발하다보니 훨씬...난 편하다..라는 느낌?

배는..한시간에 한번 오고..

배로 이동 : 배까지 가는 버스->배->고베->지상철까지 가는 버스->지상철->산노미야역 = 이리저리..60분 가량

버스로 이동 : 버스 -> 고베 산노미야역  = 이리저리..60분 가량..

다음에 만약 고베로 ..온다면..나는...버스 탈듯...

 

 아기자기한 지상철로 산노미야 역 까지 이동~

 숙소는..산노미야역 부근 걸어서..약 6~7분의 R2 게스트 하우스

나의 게스트 하우스 고르는 스타일은..

서양인이 많은곳을 선호 : 친해지기 쉽고..같이 돌아다니거나 작은 파티도 자주 열린다..

일본인이 많은곳.. : 아주 아주..조용하기 때문에....낮잠 자기엔 좋지만.. 게스트 주인 빼고는 그다지 인사 하기가 어렵다 ^^;

한국인이 많은곳..: 편하게 정보를 전해 들을수는 있지만.. 서로 그다지 대화는 하지 않는다..ㅎㅎ

 

 

슬슬...저녁에 고베 거리로~식사겸...한잔 할곳을 찾다가..

부담없이...노미호다이가 가능한 곳으로 ~

 알아 볼수는 없지만...사진이 있어서..쩝...편한 주문기(?)가 있는 자리에 앉음`

 오토시랑 생맥 한잔~

 닭다리..튀김...추천이라길래 시켰는데.. 내 입맛엔 좀 짯음..

 그래도 맥주는 콸콸~들어감~

 

 내가 사랑하는..네기야끼~!  아~!! 좋다 좋아!

 아즈깡하고..타코와사비!

 시샤모~ ...

 

 대파구이가 넘 좋아서..계속 시킴...왼쪽은 양념구이..오른쪽은 소금 구이!! 둘다 좋아 좋아~

 혼자서...좀 오바 하긴 했지만..사실...엄청 처묵 처묵 해서..4만원돈 나온거 그다지 아깝진 않았다..ㅋ 솔까마..술값만 그정도 마심~

 

 

술도 깰겸..~ 고베의 야경을 보러 나갔다~

 

 다음달에 루미나리에 준비로..바쁘군..ㅎ .. 다음달 딱 이때에 다시 일본 들어가지만..그냥 오사카에서 머무르기로 결정! ㅎ

 

 대형 예술작품이 있는....  CAFE FISH!

 

길건너 모자이크또 보이는군요

 

 고베 포트 타워

 

 

 

 고베의 느낌은..맑다! 였다.. 우리 한강만 가도 바로 강건너 63빌딩이 뿌옇게 보이는데..

고베는..낮이나 밤이나... 내 시야가 보이는 한도가 다 맑고 깨끗하게 끝까지..다 보인다...

그러고보니...내가 가본 왠만한 나라들은 다 그랬던거 같다 ㅠㅠ

 

 한신대지진의 참사를 그대로 보존해두었다..

 ...한신 대지진...때..나는 뭘 했나를 기억 해봤더니..의외로...기억이 났다..

군대 가는 영장 나왔던 시기다...

 숙소 들어가기전..마지막 한잔~

 저녁에 제법 쌀쌀했으므로 아즈깡~

 닭꼬치~

 이러면...바로 행복~~~ㅋㅋ

 대파구이 추가하면 더~~행복~~ 꺄아~~

 난..저...일본스타일(크기)의 맥주잔이 너무 좋다~ 저걸로 마시면..훨씬..맥주가 맛난다~! 매번..사온다는게 까먹네 ㅎㅎ

 

한국에도 두번 놀어와보셨다는 주인장과..서로 안되는 영어로 노닥 거리다... 다음을 기약하며~ 오늘은 이만~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