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별건 아닌데...자취하는 동생들이 매번 라면만 끓여 먹는다길래

사소한 조리법을 ^^

시래기국은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에도 좋고 몸에도 좋죠 ㅎ

 

자료 출처는 네이버 입니다 ^^

일단 시래기를 사야겠죠

예전엔 무우청을 직접 말리거나 시장에서 사야했는데 요즘은 인터넷에서 손쉽게 구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보셔야 하는것이..

예전에 처음 시래기를 구입했을때는 강원도 바닷가에서 말리셨다고...바다 모레가 있을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있는 정도가 아니고 그냥 바다모레 범벅이었습니다..씻어도 씻어도 답이 없더군요 -_-

그래서 요즘 제가 애용하고 있는곳은 동수 농원 시래기입니다  4,000원 선 합니다

요렇게 봉지에 딱 들어 있습니다 ^^

줄기 끝을 잘라줍니다...(질겨서 먹기가 좀 ^^)

간혹 모레나..벌레가 있을수 있으니 몇번이고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저의 경우엔 압력솥으로 시래기를 푸욱~삶아줍니다..하지만 압력솥이 없어도 그냥 일반 솥으로 팔팔끓여 주면 됩니다.

끓이는 시간은 대중없고..그냥 끓이다가 씹어 봤을때 적절하게 흐믈해졌다고 생각되면 됩니다...

끓는동안 잠시 저의 주방옆 솥관리를 보여드립니다 ^^; 보기엔 좀 그래도 아주 편리합니다 ㅋㅋ

압력솥에 시래기를 끓이는 관계로 , 국 냄비에 물을 끓이고 짜지 않을 정도로 된장을 풀고 마늘을 넣습니다...저는 마늘을 좋아하는 관계로

마늘을 보시다시피 많이 넣었습니다..ㅎㅎ 마늘을 썰어서 넣어도 되고 이왕이면 빻아서 넣는게 좋습니다 ㅎ

그리고 약간의 다시다를 ^^;

압력솥으로 한 20분 삶았더니~푸욱 고아졌습니다 ㅋ

시래기를 국냄비로 덜어넣고...시래기 삶은 물을 필히!! 국냄비로 옮깁니다.. 이 국물이 있어야 시래기국맛이 좋습니다 ㅎ

기호에 따라 고추도 송송 썰어서 다시 한번 끓어줍니다 ㅎㅎ

한번 끓이면...한 2인분 정도 나옵니다

 

다 섬유질입니다~ 꺄울~

+ Recent posts